도라에몽 진구의 수학대모험

TOP 학습 방법

このソフトのねらい

  •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은 어떤 소프트웨어인가요?
  • 플레이할 수 있는 연령을 알려 주세요.
  •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대응되는 내용인가요?
  • 터치펜으로 쓰면 숫자가 잘 인식되지 않아요.
  •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있나요?
  • 왜 비슷한 문제가 반복해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 거죠?

  •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은 어떤 소프트웨어인가요?

    하기 내용 참고

    본 소프트웨어는 초등학교에서 학습하는 수와 계산 문제에 여러 번 도전함으로써 “수와 계산”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초등학생은 물론 취학 전 유아들도 즐길 수 있도록 출제 레벨을 12단계로 나누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아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 및 노년층까지도 “단순한 계산 문제에 빠르게 대답”함으로써 뇌를 활성화시키는 트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할 수 있는 연령을 알려 주세요.

    하기 내용 참고

    나이와 문제 레벨 등 플레이어의 설정 내용에 따라 문제 레벨이 설정됩니다. 따라서 “유아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숫자를 쓰는 방법을 배우는 “숫자 따라 그리기”와 같은 기초 학습에서부터 “+ - × ÷”의 사칙 연산까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사칙 연산이 아닌 어지러울 정도로 빠르게 바뀌는 계산 문제를 통해 뇌를 자극합니다.

  •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대응되는 내용인가요?

    하기 내용 참고

    예,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 과정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표처럼 학습 내용을 12단계로 나누어 플레이어의 설정에 따라 적절한 문제가 출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레벨과 주요 출제 내용

    하기 내용 참고

    ※게임 화면에서는 도달 레벨이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형식의 계산 문제가 출제되므로 위의 표는 일례로 참고해 주십시오.

  • 터치펜으로 쓰면 숫자가 잘 인식되지 않아요.

    하기 내용 참고

    숫자를 올바르게 쓰는 것 또한 계산 학습에서의 중요한 목표 가운데 하나입니다. 따라서, 잘못된 모양이나 정답을 기입하는 칸에 비해 너무 작게 쓸 경우에는 인식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쓴 숫자가 잘 인식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표를 참고로 숫자를 올바르게 적을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숫자를 바르게 써 봅시다

  •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은 플래시 학습 방법을 응용한 슈팅 형식의 학습 게임입니다. 빠르게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집중해서 계산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집중한 나머지 장시간에 걸쳐 플레이하는 일이 없도록 플레이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두는 등 가정에서 규칙을 정해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왜 비슷한 문제가 반복해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 거죠?

    하기 내용 참고

    기본적인 계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기초가 되는 기본 문제의 반복 학습이 효과적입니다. 동일한 문제나 유사 문제를 단시간에 반복적으로 연습함으로써 계산 실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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このソフトについて

  • 게임 개요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3D 표시에 대응되나요?
  • 소프트웨어 하나로 형제 또는 부모 자식 간에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 어떤 문제가 출제되나요?
  • 문제에 어떻게 답하나요?
  • 왼손잡이인데 소프트웨어에서 왼손잡이를 선택할 수 있나요?
  • 등록한 이름과 유저를 변경할 수 있나요?
  • 음악과 효과음, 도라에몽과 진구의 음성을 삭제할 수 있나요?
  • 게임을 중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게임 개요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하기 내용 참고

    수학 시험에서 빵점을 받아 친구들에게 놀림거리가 된 진구는 다음 테스트에서 100점을 받겠다는 선언을 해 버립니다. 진구는 도라에몽에게 100점을 받을 수 있는 비밀 도구를 부탁하게 되고, 도라에몽은 진구와 함께 서부 무대로 향합니다. 이곳에서 도라에몽과 진구의 대모험이 펼쳐지게 됩니다.

  • 3D 표시에 대응되나요?

    하기 내용 참고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장시간에 걸쳐 3D 영상을 보면 눈의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라에몽 진구의 숫자 대모험”은 4세 이상의 연령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3D 영상을 표시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닌텐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 소프트웨어 하나로 형제 또는 부모 자식 간에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하기 내용 참고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은 1인용 소프트웨어라 등록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1명입니다. 하지만, 설정 메뉴에서 등록하는 “계산 레벨”을 변경함으로써 다른 계산 레벨의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등록할 수 있는 플레이어 수는 1명이지만 랭킹에 저장되는 정보는 “계산 레벨”별로 저장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계산 레벨”로 플레이하여 각각의 성적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랭킹에서는 다른 레벨이라 하더라도 동일한 이름이 표시됩니다.

  • 어떤 문제가 출제되나요?

    하기 내용 참고

    플레이어의 설정 내용과 진행에 맞추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출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대응되는 내용인가요?” 항목을 참조해 주십시오. ・ 숫자 쓰는 방법을 익히는 “숫자 따라 그리기”와 “받아쓰기” ・ 계산의 기초가 되는 수의 합성과 분해 문제 ・ + - × ÷의 간단한 사칙 연산 ・ 빈칸 채우기 구구단과 나눗셈의 기초 문제 ・ 수의 분해와 합성을 응용한 3항목 이상의 빈칸 채우기 계산 문제

  • 문제에 어떻게 답하나요?

    하기 내용 참고

    문제와 게임 스테이지에 따라 다음 3가지 방법으로 숫자를 입력합니다. ・ 타깃(숫자)을 터치해서 대답하기 ・ 타깃(숫자)을 슬라이드해서(잘라서) 대답하기 ・ 터치펜으로 터치스크린에 숫자를 적어 대답하기 ※슬라이드해서(잘라서) 대답하는 문제는 후반 게임 스테이지 “오래된 광산”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어린이가 정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 있으므로 도라에몽의 이야기를 잘 듣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 왼손잡이인데 소프트웨어에서 왼손잡이를 선택할 수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은 닌텐도 3DS를 가로로 쥔 상태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잘 사용하는 손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 등록한 이름과 유저를 변경할 수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월드 맵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 등록되어 있는 이름과 나이, 문제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제 레벨을 변경해도 “데이터를 지운다”를 선택해 삭제하지 않는 한 데이터가 삭제되는 일은 없습니다.

  • 음악과 효과음, 도라에몽과 진구의 음성을 삭제할 수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음악과 효과음은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효과적인 연출을 위한 것입니다. 음성을 끄고 싶을 때에는 닌텐도 3DS 본체 왼쪽에 있는 “VOLUME”을 조정해 주십시오.

  • 게임을 중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 스테이지 등 화면에 “돌아간다” 버튼이 표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닌텐도 3DS 본체의 “START”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게임을 중단하고 카메라 등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HOME”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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ゲームの内容について

  • 어떻게 해야 엔딩까지 진행할 수 있나요?
  • 엔딩은 어떤 내용인가요?
  • 엔딩까지 진행하면 게임이 종료되나요?
  • 어떻게 하면 “비밀 도구”를 획득할 수 있나요?
  • 성적이 기록되나요?
  • 수학 콤보가 뭐예요?
  • 노멀 모드, 연습 모드, 총잡이 모드가 뭐예요?
  • 보스와의 싸움을 알려 주세요.
  • 받아쓰기 게임이 뭐예요?
  • 난문 평원이 뭐예요?
  • 라튼, 브라보, 애니에 대해 알려 주세요.
  • 모르는 내용이 있는데 홈페이지에 정보가 없어요.

  • 어떻게 해야 엔딩까지 진행할 수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스와의 싸움”이나 “받아쓰기 게임”, 새로운 게임 스테이지가 월드 맵 상에 등장합니다. 새로운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모험을 계속 진행하여 마지막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엔딩입니다.

  • 엔딩은 어떤 내용인가요?

    하기 내용 참고

    비밀 도구 “그림책 속으로 신발”을 사용해 진구와 도라에몽은 그림책 세계를 모험합니다. 대모험을 마친 진구에게는 말이죠…! 앗, 더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를 하면서 확인해 보시겠어요? 열심히 마지막까지 클리어하여 엔딩을 즐겨 주세요. 물론, 끝까지 플레이하면 계산 실력도 쑥쑥 향상되어 있을 거예요.

  • 엔딩까지 진행하면 게임이 종료되나요?

    하기 내용 참고

  • 어떻게 하면 “비밀 도구”를 획득할 수 있나요?

    하기 내용 참고

    월드 맵에는 모든 게임 스테이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모든“비밀 도구”를 수집하기 위해 게임 스테이지를 다시 공략하거나 게임 스테이지에 다시 도전하여 상위 랭킹에 도전할 수가 있습니다. 계산 실력을 더욱 향상시키려면 재도전하여 반복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을 권장합니다. 물론, “설정” 메뉴에서 “계산 레벨”을 변경해 상위 레벨 문제에 도전해 본다면 계산 실력이 더욱 더 향상될 거예요. 또한, “데이터를 지운다”로 모든 성적 데이터를 지운 다음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성적이 기록되나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비밀 도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월드 맵의 “비밀 도구 콜렉션”에서 아직 획득하지 않은 아이템(? 기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을 터치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힌트가 표시됩니다. 한번 획득한 “비밀 도구”는 계산 레벨을 변경해도 “비밀 도구 콜렉션”에서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양한 계산 레벨에 도전해 총 72종류의 “비밀 도구”를 모두 획득하는 즐거움도 느껴 보세요.

  • 수학 콤보가 뭐예요?

    하기 내용 참고

    성적 데이터는 “도라에몽 진구의 수학 대모험”에 저장되고 월드 맵의 “랭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적 데이터는 “계산 레벨” 별로 저장되므로 성적에 맞춰서 기록 갱신을 즐겨 주세요.

  • 노멀 모드, 연습 모드, 총잡이 모드가 뭐예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 스테이지에서 타깃을 쓰러뜨릴 때마다 “문제 조각”이 쌓여 갑니다. 문제 조각들이 다 모이면 “계산 문제”가 등장하고 계산 문제에 도전하는 “수학 콤보”가 시작됩니다. “수학 콤보”가 시작되면 위 화면에는 계산 문제가 표시되고 아래 화면에 잇따라 등장하는 타깃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위의 계산 문제 중 빈칸에 들어갈 숫자를 골라서 답해 보세요. 정답을 맞추면 다음 문제가 나오고 빠르게 계산을 반복 학습합니다. 정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에는 “수학 콤보”가 종료되고 일반적인 슈팅 게임이 다시 시작됩니다.

  • 보스와의 싸움을 알려 주세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다음 동일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때에는 3가지 게임 모드를 선택해서 즐길 수가 있습니다. ▽노멀 모드 계산과 건슈팅이 적절하게 구성된 메인 게임 모드입니다. 최초 게임 스테이지는 자동으로 노멀 모드입니다. ▽연습 모드 바로 “수학 콤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계산 문제를 많이 풀 수 있기 때문에 점수를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산의 반복 학습의 최적 모드입니다. ▽총잡이 모드 “수학 콤보”가 발생하지 않고 건 슈팅만 즐길 수 있습니다. 빨리 쏘면 스코어를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분 전환 등에 아주 적합합니다.

  • 받아쓰기 게임이 뭐예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보스와의 싸움”이 일어납니다. 출제된 문제에 대한 정답을 터치펜으로 적어 대답합니다. 빠르게 정답을 적어 보스보다 먼저 공격해 보세요. 정답을 잘못 적거나 제한 시간 내에 답하지 못할 경우에는 보스가 반격을 합니다.

  • 난문 평원이 뭐예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월드 맵의 “받아쓰기 게임”항목에 9종류의 미니 게임이 추가됩니다. 각각의 게임은 터치펜으로 정답을 입력하는 영역에 숫자를 적어 대답합니다. 틀리지 않고 빠르게 대답하면 도라에몽이 단팥빵을 선물해 준답니다.

  • 라튼, 브라보, 애니에 대해 알려 주세요.

    하기 내용 참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월드 맵 상에 등장합니다. “난문 평원”에서는 타깃을 쪼개 대답하는 “특수 문제”가 연속으로 출제됩니다.“특수 문제”란 수의 분해와 합성을 응용한 문제로 일반적인 문제와는 다르게 계산식 빈칸 채우기 문제를 숫자를 잘라(분해해) 대답하는 형식의 약간 어려운 문제입니다. 깊이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계산의 기초 실력을 향상시킬 수가 있습니다.

  • 모르는 내용이 있는데 홈페이지에 정보가 없어요.

    하기 내용 참고

    “나쁜 늑대 무리 3형제”로 불리는 황야의 난동꾼. 진구와 도라에몽은 이 3형제와 싸우며 대모험을 펼쳐갑니다. 라튼: 힘이 센 막내. 브라보: 말을 잘 타는 둘째. 애니: 약삭빠른 성격의 첫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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