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거점ㆍ필드

구사막 <낮>

하단내용 참조
가혹하면서도 웅대한 자연이 지평선까지 펼쳐진다.

예로부터 수많은 헌터와 몬스터가 사냥을 벌여 왔던 광대한 사막 지대. 강렬한 햇살 아래, 타들어 갈 듯한 열사가 흩날리는 이 땅에서는 적동색으로 굽이치는 거대한 사구 지대와 수많은 동식물이 모인 바위 밭의 오아시스 등, 세월의 흐름으로 새로워진 지형과 생태계가 형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헌터의 체력을 빼앗는 작열하는 더위와 건조한 사막의 공기를 훌륭하게 재현. 곳곳에 다소 높낮이에 차이가 있는 지형과 바위 밭이 있고, 개중에는 유사가 발생하고 있는 듯한 구역도 볼 수 있다. 새롭게 태어난 구사막 필드를 기대하라. 햇빛이 들이치는 동굴과 몬스터가 모이는 물가, 그리고 아이루들이 모여 사는 아지트 등, 다양한 표정을 보여 줄 것이다.

극권

하단내용 참조
"백색 설신"이 사는 신성한 은백의 대지

은백으로 뒤덮인 산속 깊은 곳에 존재한다는 극권. 태양의 자비를 거부라도 하듯이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이 땅에는 예로부터 “백색 설신”이 살고 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다.「세상을 부순다」고 전해지는 신의 힘은, 만년에 걸쳐 얼어붙은 천지를 무너뜨리고 때로는 그 모습마저도 바꿔 버린다고 한다.

과연 전설과의 대치가 헌터에게 가져올 결말은…

돈도르마

하단내용 참조
유구의 바람이 스쳐 지나가는 마을

몬스터에게 대비할 것을 상정하여 만들어진 마을의 중앙 광장에는 다양한 시설이 늘어서 있으며, 안쪽에는 마을 위쪽으로 이어지는 계단이 보인다. 정겨운 땅이 캐러밴과 헌터의 방문을 기다린다.험준한 산간에 자리잡은 천혜 환경의 마을. 위치한 장소 때문인지 대형 몬스터와 고룡의 습격이 잦은 장소라고 한다. 몇 번을 파괴되어도 씩씩하게 부활하는 강인한 마을이기도 하다.

대장로전

하단내용 참조
돈도르마를 통치하는 대장로가 자리하는 대장로전

돈도르마를 통치하는 대장로가 자리하는 대장로전. G급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는 집회소의 기능을 겸하고 있고, 취급하는 퀘스트의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특별한 허가증을 가진 헌터만이 출입할 수 있는 장소다.인근 지역에서 활약하는 헌터에게는 이 대장로전에서 수렵 의뢰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최고의 영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광룡바이러스 연구소

하단내용 참조
돈도르마의 입구에 의문의 연구 시설이…

근래에 발견된 광룡바이러스를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소. 마을의 부흥과 마찬가지로 건설 준비는 조금 난항을 겪고 있는 듯하다.광룡바이러스의 연구는 물론이고, 사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의 개발을 목표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광룡바이러스 연구소에서는 특수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단 귀중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입하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거래는 제니가 아닌 여단 포인트로 이루어지고 있는 듯하다.

응급귀마개
포효 피해를 1번 막아 주는 1회용 귀마개
생명의 특효약
매우 높은 치유력을 지닌 약. 퀘스트 중에 사용하면 동행한 동료 헌터의 체력도 대폭 회복
만능증기옥
유쿠모 온천 성분을 참고해 개발된, 모든 상태이상이 회복되는 연기옥. 모두가 증기 가까이로 모여서 리프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