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발매 후 2일 동안 5만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는 닌텐도 3DS로 처음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으로, 지난 10월 12일 세계 동시 발매되었으며, 인기 시리즈답게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발매 후 2일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이 5만 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누적 판매량 약 50만 개를 기록하고 있는 전작 닌텐도 DS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블랙」과 「포켓몬스터 화이트」의 초기 판매 속도를 뛰어 넘는 판매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 발매 당일에는 예약 구매한 고객들이 제품을 받아가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판매점에 모여들어 줄을 이루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판매점을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포켓몬스터 X・Y」 발매와 함께 시작된 닌텐도 3DS 보상 판매 캠페인은 DS 시리즈 본체를 가지고 있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닌텐도 3DS를 구매할 수 있도록 캠페인 기간이 11월 3일까지로 연장되었다.

한국판 닌텐도 DS Lite 또는 닌텐도 DSi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그 본체를 이마트, 롯데마트(토이저러스), 홈플러스 등의 대형 마트나 게임 전문점과 같은 닌텐도 3DS를 취급하는 판매점에 반납하면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2」가 처음부터 내장되어 있는 닌텐도 3DS 본체 세트(닌텐도 3DS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2 패키지)를 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기간은 10월 12일(토)부터 11월 3일(일)까지다.

한국닌텐도의 후쿠다 히로유키 대표이사는 “포켓몬스터 최신작인 「포켓몬스터 X・Y」가 많은 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기존 DS 시리즈로만 닌텐도 게임을 즐겼던 고객 분들이 보상 판매 캠페인을 통해 닌텐도 3DS를 구매하셔서 「포켓몬스터 X・Y」뿐만 아니라 닌텐도 3DS의 다양한 게임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2 패키지」만이 이번 보상 판매 캠페인의 대상입니다.
      닌텐도 3DS XL은 보상 판매 캠페인의 대상이 아닙니다.
※   고장나거나 일부 파손된 기기도 보상 판매가 가능합니다.
※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2」는 본체의 SD 카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   기존 한국판 닌텐도 DS용 소프트웨어도 닌텐도 3DS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통사의 사정으로 보상 판매 캠페인 제외 지점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각 판매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X」·「포켓몬스터 Y」
발매일 2013년 10월 12일
희망소비자가격 44,000원
게임 장르 RPG

ⓒ2013 Pokémon. ⓒ1995-2013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
포켓몬스터, 포켓몬, Pokémon은 Nintendo의 상표입니다.
Trademarks ar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Nintendo 3DS is a trademark of Ninte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