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7일)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DS 시리즈의 후속 모델인「닌텐도 3DS」를 4월 28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을 3D로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3DS」
「닌텐도 3DS」는 전 세계 1억 5천만 대 이상의 판매량(2011년 12월 말 기준)을 기록하고 있는「닌텐도 DS」시리즈의 후속 기종이다. 특수 안경을 쓰지 않고도 3D 영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통신 기능, 3D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AR 기술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등, 지금까지 체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놀이를 제공한다.

한국닌텐도는 폭넓은 층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마리오 시리즈의「닌텐도 3DS」전용 소프트웨어「슈퍼 마리오 3D랜드」,「마리오 카트 7」,「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이외에도,「동물의 숲」,「스타폭스 64 3D」,「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nintendogs + cats」,「슈퍼 포켓몬 대격돌」등의 소프트웨어를 연내에 발매해 나갈 예정이라 발표했다.

또한 넥슨모바일(메이플스토리3DS)을 비롯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도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를 발매할 예정이다.

「닌텐도 3DS」는 COBALT BLUE(코발트 블루), MISTY PINK(미스티 핑크), COSMO BLACK(코스모 블랙)의 3가지 색상으로 2012년 4월 28일에 발매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각각 220,000원이다.

※본 자료에 기재된 소프트웨어명은 가칭입니다.
▣ 닌텐도 3DS
발매일2012년 4월 28일
희망소비자가격220,000원
ⓒ 2012 Nintendo
[참고 자료]

「닌텐도 3DS」의 특징

· 특수 안경을 쓰지 않고도 3D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3DS」의 위 화면에는 특수 안경 없이도 볼 수 있는 3D 영상의 출력이 가능한 와이드 스크린을 탑재하였으며, 3D 입체 감도를 자신의 눈에 맞게 조절하거나 3D 영상을 끄고 2D 영상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3D 볼륨 기능을 넣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3DS 카메라」로 3D 동영상 및 3D 사진의 촬영이 가능해 가족이나 친구와의 일상을 3D 영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로 찍은 주변 사람의 얼굴이 적 캐릭터로 등장해 공격을 해 오는 게임「얼굴 슈팅」, 본체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AR 카드를 이용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것을 입체적으로 나타나게 해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AR 게임」등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들이 처음부터 내장되어 있습니다.

· 통신을 통해 즐길 거리가 늘어납니다.
「닌텐도 3DS」를 들고 있는 사람이 근처에 있을 때, 서로의 정보가 교환되는「엇갈림 통신」과 무선 인터넷 환경에 있을 때 자기도 모르는 새 게임 소식이나 새로운 콘텐츠를 자동적으로 수신할 수 있는「어느새 통신」등 통신을 통해 즐길 거리가 늘어납니다.
▣본체 사진
COBALT BLUE (코발트 블루)
MISTY PINK (미스티 핑크)
COSMO BLACK (코스모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