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Home > 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들을 한글판으로 철저한 로컬라이즈 작업을 거쳐 발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발매한 타이틀은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의 타이틀을 포함하여 52개입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하드웨어는 누적판매량 140만대를, 소프트웨어는 누적판매량 260만개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여러분들의 지지 덕분이며, 많은 고객 분들이 저희가 제안하는 새로운 오락에 공감해 주신
것으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정말 감사 드립니다.
또한 DS 의 판매량이 늘어감에 따라 이 곳 한국에서도 게임 인구가 확대되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보여 드리기에 앞서, 한국에는 판매량이나 유저 데이터를 조사 · 보유하는 기관이 없어 여기서 제가 사용하는 데이터는 자사에서 조사한 자료임을 양해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이것은 서울 시내의 1,058분을 대상으로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한 결과입니다.
182분이 닌텐도 DS 를 소유하고 있다는 답변을 주셨으며, 연령층의 분포는 다음 그래프와 같습니다.
짙은 붉은 색은 DS 를 소유하고 있으면서 자신이 플레이 하고 있는 분, 옅은 붉은 색은 DS 를 소유하고 있지만 자신이 플레이 하고 있지는 않은 분을 나타냅니다.
폭넓은 연령층에서 DS 를 친숙하게 생각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60대 분들도 DS를 즐기고 계신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이 아닐까요. 40대부터 50대 분들의 경우, DS를 소유하고 계시지만,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지 않은 분이 많은 것은
실제로는 자녀 분이 플레이하고 있는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이렇듯 여러 세대에 걸쳐 즐길 수 있는 것이 닌텐도 제품의 특징입니다.
이를 성별로 다시 한 번 나누어 보면 이렇게 됩니다.
여성의 게임 참가율이 높은 것이 DS 의 특징입니다.
한국에서의 DS 보급에 크게 공헌한 것이 20대~40대의 여성입니다.
압구정 거리에서 DS를 가지고 걷고 있는 여성과 마주쳐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여성 패션 잡지와 프리페이퍼에 DS가 트렌드 제품으로써 특집으로 다뤄지기도 하였습니다.
이것은「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의 성별 · 연령분포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파란색이 남성, 붉은색이 여성, 각 색상의 옅은 부분이 낮은 연령층을, 짙은 부분이 높은 연령층을
나타냅니다.
「매일매일 DS 트레이닝」은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즐기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렇듯 20대~40대가 중심 유저층입니다.
50세 이상의 분들도 계십니다. 지금까지 그다지 게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던 분들도 저희 게임을
즐기고 계신 것 같습니다.
또한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은 어버이날이나 추석, 그리고 구정 등의 시기에 아버지나 어머니께 드리는 선물로 선택되는 현상도 있었습니다.
「듣고 쓰고 친해지는 DS 영어 삼매경」은 남녀 모두 30대 이상의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에서는 성인들도 영어 학습에 열의를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Page 1  | Page 2  |  Page 3  |  Page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