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Home > 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는 폭넓은 연령층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40대에 볼륨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일본에서 패미컴 붐이 일어났을 당시에 슈퍼 마리오브라더스를 체험한 경험이 있는 세대라고 생각됩니다.
「nintendogs」는 폭넓은 연령의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50대 여성층에도 볼륨이 있네요. 어머니와 자녀분이 함께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닌텐도가 지향하고 있는 테마인「게임 인구의 확대」가 여러 세대의 많은 분들이 접하게 됨에
따라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은 조금 전 보셨던 DS 소유자의 성별 · 연령 분포를 세로축을 변경하여 만든 그래프 입니다.
이 조사를 실시했을 당시에, 비소유자 분들께 향후 DS를 구입하실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여쭤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이 쪽 입니다.
성별에 관계 없이 폭넓은 연령층에서 DS를 해보고 싶다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에 따라 각 고객 분들이 매력을 느끼실 수 있는 독특한 소프트웨어를 계속해서 제안해 감으로써
DS 시장은 앞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희의 한국시장 진출의 또 하나의 목적은 한국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의 DS 소프트 개발과
세계시장 진출을 돕는 것입니다.
몇 가지의 성과가 나와 있는 상황이지만, 오히려 저희는 지금부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회사가 지금까지 패키지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경험이 그다지 많지
않았던 점, 그리고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점이 요인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
이 과제의 해결을 위해 한국닌텐도는 당사 업무부를 통한 기술협력과 더불어 오랜 기간 세계 콘솔 게임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제작을 서포트 하는 등의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42개의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서 개발 및 기획을 진행 중에 있으므로 금년에는 이를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들에 대해서는 특성에 따른 판매 협력 및 프로모션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국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서 인기 소프트웨어가 탄생하는 환경을 창출하고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이야기를 오늘의 컨퍼런스 주제인 Wii로 되돌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의 소비자 여러분께 Wii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로컬라이즈 작업으로 발매가
늦어진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Wii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럽과 미국 및 호주, 일본에서 발매되어 거치형 게임기로써는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세계 각국에서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Wii에 대한 문의와 함께 글로벌 시점에서의 닌텐도의 노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는 요청을 많이 받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닌텐도의 비즈니스를 보다 깊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닌텐도 본사의 이와타 사장님으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이와타 사장님이 순서를 이어 받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합니다.
이와타 사장님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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