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Home > 한국닌텐도 Wii 론칭 컨퍼런스
닌텐도가 예상하는 한국에서의 Wii 보급 대수와 목표 수량은 어느 정도 입니까?
일반적으로 목표 판매량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언급됩니다만, 저희는 수치를 목표로 하기 보다는 오히려 어떻게 하면 Wii 가 있는 한국 각 가정의
가족 모두가 Wii 를 즐기시도록 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많은 수량이 판매되었다고 하여도
각 가정에서 한 분만이 Wii를 즐기고 계신 상황 보다는 구매해주신 가정의 가족 모두와 관계 있는 존재로 자리 잡아,
Wii 로 인하여 함께하는 모든 주위 분들이 웃을 수 있는 기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몇 대를 판매하느냐 하는 것 보다도 Wii 를 구매해주시는 가족 모두가 Wii 를 즐기고 계신가 라는 것을 닌텐도의 지표로 삼고자 합니다.
작년 닌텐도 DS Lite 발매 당시, 한국 게임 소프트웨어산업에 대한 투자를 선언하셨습니다만,
실제로 작년 한 해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가 이뤄졌었습니까? 또한 올 해의 투자 목표 금액에 대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자 수치에 대한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저희 닌텐도는 투자라는 것은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향후 한국의 패키지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 도전하려는 분들께 닌텐도가 겪어온 경험들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한국닌텐도 업무부를 비롯하여 이를 서포트하고 있는 일본 닌텐도 업무부 또는 개발 인력과 저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 및 경험,
그리고 소비자 분들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주의해야 하는 점을 먼저 전달하는 것이 작년의 지원 단계였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1년이라는 시간에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완성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이 1년 반, 2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성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제품이 완성되었을 때에는 그 제품의 존재와 장점을 알리기 위해
저희 닌텐도가 마케팅 지원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 하는 단계로 접어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이 같은 단계로 들어서 한국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서 큰 인기를 얻는 히트 제품이 탄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Wii 가 각 가정에 자리 잡게 됨에 따라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에 위기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도 생각됩니다.
가족에게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Wii 는 연령 · 성별 · 게임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특정층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Wii 의 장점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폭넓은 분들께 어필하고자 하며, 가족 모두가 Wii 를
자신과 관계 있는 것으로 인식해주실 수 있도록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한편,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게임만의 매력이, 그리고 Wii 에는 Wii 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비디오 게임이라 하여도 즐기는 방법과 재미요소,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결코 어느 한 쪽이 다른 한 쪽을 지배하거나 한정된 시장 안에서
서로 쟁탈전을 벌이듯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는 오히려 Wii 의 제안을 통해 한국 비디오 게임 산업이 더욱 확대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국닌텐도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나 마이크로소프트에 비해 미디어에 불친절한 회사라는 평판이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홍보 담당자의 이름도 모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앞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닌텐도가 매우 독특한 회사이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제가 오해를 하고 있는 것입니까?
닌텐도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나 마이크로소프트와는 전혀 다른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게임기라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는 동일하겠습니다만, 그 제품이 지향하는 바가 전혀 다릅니다.
따라서 저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렇게 하기 때문에 닌텐도도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고객 분들께 놀라움과 웃음을 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자세를 일관함으로 인하여 친절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드리게 된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내용과 그렇지 못한 내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아무쪼록 양해 부탁 드립니다.
Page 1  |  Page 2  |  Page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