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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Switch Q&A

  • Q
    Nintendo Switch 충전 스탠드(프리 스톱 방식)의 스탠드 부품이 빠져 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스탠드 부품이 빠진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대로 다시 끼워 주십시오.

     

    1. 스탠드 본체의 가동 부분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2. 스탠드 부품의 연결 부분을 스탠드 본체의 연결 부분에 맞춘다.

     

    3. 아래 방향으로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누른다.

     

    4. 스탠드 부품이 정상적으로 열리고 닫히는지 확인한다.

    ※스탠드 부품을 여닫을 때 쉽게 빠지지 않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스탠드 본체의 연결 부분이 마모되어 스탠드 부품이 쉽게 빠지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새로운 스탠드를 구입해 주십시오. 그대로 사용하면 스탠드에 끼운 Switch 본체가 쓰러질 우려가 있습니다.

  • Q
    미리 다운로드(예약 구입)란 무엇인가요?
    A
    발매일 이전에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다운로드 번호를 본체에 입력하면
    소프트웨어의 대부분을 미리 다운로드해 둘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Nintendo Switch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소프트웨어를 기동하면

    발매일에 바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미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두기 위해서는 Nintendo Switch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 Q
    Nintendo Switch 게임기에서 청소년 보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나요?
    A

    다음의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 기능 설정 순서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지킴이 설정 (Parental Controls)」→「상세 설정(Parental Controls Settings)」→「본체에서 설정(Use this Console)」→「제한 레벨(Restriction Level)」에서 선택

    보호자의 설정에 따라 어린이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닌텐도 e숍은 18세 미만의 고객이 이용할 수 없으므로 e숍의 구입 제한은 별도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 Q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 또는 추가 콘텐츠를 삭제했습니다. 재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A

    한번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는 닌텐도 e숍에서 무상으로 재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재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본체가 다운로드 가능한 본체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를 삭제하거나 유저와의 연동을 해제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의 제공이 종료되었을 경우​ ​ 

  • Q
    게임 소프트웨어나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던 중에 데이터의 수신이 끊어졌습니다.
    A

    기동 중인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종료해 주세요. 또한 본체를 재기동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도해 주세요.

    위의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운로드 중인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해 주세요.

    ※다운로드 버전인 경우에는 업데이트 데이터도 같이 삭제됩니다. 단, 저장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Q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는 같은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는 같은 본체에 등록된 모든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삭제하거나 연동을 해제하면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

  • Q
    이전에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하고 싶은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추가 콘텐츠가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A

    아래와 같은 경우일 수 있으므로 확인해 주세요.

    ●이미 다운로드가 완료된 상태는 아닌가요?

    HOME 메뉴에서 찾고 계신 소프트웨어가 표시되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유저로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아닌가요?

    복수의 유저를 등록한 경우에는 다른 유저로 재다운로드 가능한지 확인해 주세요.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변경하지는 않았나요?

    「설정(System Settings)」→「유저(Users)」에서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확인해 주세요. 어카운트가 소프트웨어 구입 시와 변경된 경우에는, 우선 지금의 어카운트와 연동을 해제하고 이전 어카운트와 다시 연동시켜 주세요. 또는 새로운 유저를 등록하여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어카운트와 연동시켜 주세요.​ ​ 

  • Q
    에러코드「2811-7503」「2811-7504」가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네트워크 서비스의 서버를 점검하는 중이거나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점검이 종료되거나 장애가 복구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 

  • Q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익스팬션·패스(추가 콘텐츠)를 구입했는데 게임에 반영되지 않아요.
    A

    익스팬션·패스를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소프트웨어에 반영하려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소프트웨어를 종료한 후, 다시 기동하여 업데이트가 시작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을 경우에는 HOME 메뉴에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아이콘에 커서를 맞추고 +/- 버튼을 눌러서 표시되는 메뉴 중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Software Uptate)」→「인터넷으로 업데이트(Via the Internet)」를 선택해 주세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도 반영되지 않을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관리(Manage Software)」→「소프트웨어 정리(Archive Software)」에서 소프트웨어 데이터를 삭제한 후, 다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추가 콘텐츠를 재다운로드해 주세요.

    ※다운로드 버전인 경우에는 업데이트 데이터와 함께 소프트웨어도 삭제됩니다. 단, 저장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 Q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번호를 입력하면 에러코드 「2813-0040」이 표시됩니다.
    A

    입력한 번호가 사용되었을 경우에 표시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이미 게임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가 진행 중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HOME 메뉴에 소프트웨어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다운로드 중일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아이콘 아래에 진행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HOME 메뉴에 소프트웨어 아이콘이 없을 경우에는 다른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Q&A 2번 내용 링크)을 읽고 소프트웨어의 재다운로드를 시도해 주십시오. 

    재다운로드 화면에서 해당하는 소프트웨어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유저)에서 번호를 입력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복수의 유저가 등록된 경우에는 다른 유저로 확인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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