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메뉴

자주 하는 질문

전반

「개인 플랜」과 「패밀리 플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개인 플랜」은 혼자(1어카운트)만 「Nintendo Switch Online」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플랜입니다.
  • 「패밀리 플랜」은 가족(최대 8어카운트까지)이 함께 「Nintendo Switch Online」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플랜입니다.
  • Nintendo Switch를 즐기고 계신 분이 자신뿐이라면, 「개인 플랜」을 추천합니다. (가입할 때는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인의 어카운트로 가입해 주십시오.)
  • 가족 등 2명 이상의 분이 Nintendo Switch를 즐기면서,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요금이 더 저렴한 「패밀리 플랜」을 추천합니다.
    「패밀리 플랜」의 가입(구입)은 성인(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해당)의 닌텐도 어카운트로 한정됩니다.
플랜을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구입하신 이용권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현재의 서비스 기간이 끝난 뒤, 다음 기간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변경하고자 하는 플랜의 이용권을 구입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에 추가하고 싶은 이용권을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1 :
「개인 플랜 1개월 (30일간) 이용권」을 이용 중에, 「개인 플랜 12개월 (365일간) 이용권」을 구입했을 경우, 「12개월(365일간)」의 이용 기간이 추가됩니다.

예 2 :
「7일간 무료 체험」을 이용하는 중, 「개인 플랜 12개월(365일간) 이용권」을 구입했을 경우, 「12개월(365일간)」의 이용 기간이 추가됩니다.

「개인 플랜」 가입 중에 「패밀리 플랜」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만, 2개의 플랜 간의 이용 기간은 합산되지 않는 점, 미리 양해 바랍니다.
「Nintendo Switch Online」의 무료 체험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세요.
My Nintendo Store에서 기간 한정으로 「7일간 무료 체험 이용권」의 다운로드 코드를 받아 「Nintendo Switch Online」을 7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닌텐도 e숍에서 확인해 주세요.

「7일간 무료 체험」은, 1개의 어카운트 당 1번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플랜」/「패밀리 플랜」에 가입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특정 소프트웨어에 동봉된 「7일간 무료 체험 이용권」은 별도로 이용하실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7일간 무료 체험」이 종료된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Nintendo Switch Online」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실 때에는 My Nintendo Store에서 원하시는 플랜의 이용권을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플랜」이 아닌, 「패밀리 플랜」의 가입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패밀리 플랜」의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패밀리 플랜」 으로 넘어오기 전에 남아 있던 「개인 플랜」의 이용 기간은 합산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 중에 이용권을 추가 구입했을 때에, 나머지 이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 플랜」 이용 중에 「개인 플랜」 이용권을 구입했을 경우, 이용 기간이 가산됩니다.

예:
개인 플랜 이용 기간이 35일 남은 상태에서「개인 플랜 12개월(365일간)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나머지 이용 기간이 400일로 연장됩니다.

어카운트별 이용 기간의 상한은 합계 36개월간(1,095일)입니다. 다만, 「패밀리 플랜」과 「개인 플랜」의 이용 기간을 합산할 수는 없습니다.
복수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각각의 본체에 대해 이용 요금이 청구되나요?
「Nintendo Switch Online」은, Nintendo Switch 1대마다가 아니라, 닌텐도 어카운트 1개 단위로 가입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입하신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고 있으면, 어느 본체에서도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밀리 플랜」에 대해서

「패밀리 플랜」을 이용할 수 있는 어카운트를 늘리려면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 초대하고 싶은 닌텐도 어카운트 사용자에게 이쪽을 통해 초대 메일을 보내고, 상대방이 동의하면 패밀리 멤버로 추가되어 Nintendo Switch Online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플랜」 이용 중에 「패밀리 플랜」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개인 플랜」의 이용 기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도, 「패밀리 플랜」을 구입해, 「패밀리 플랜」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패밀리 플랜」으로 넘어오기 전에 남아 있던 「개인 플랜」 이용 기간을 합산하는 것은 현시점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보호자의 닌텐도 어카운트로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했을 경우, 어린이의 어카운트도 「Nintendo Switch Online」을 이용할 수 있나요?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체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성인(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해당)의 닌텐도 어카운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패밀리 플랜」 가입(구입)은 성인(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해당)의 닌텐도 어카운트로만 할 수 있는 것은 알았습니다. 혹시 「패밀리」 멤버로서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는 것에도 연령 제한이 있나요?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체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성인(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해당)의 닌텐도 어카운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별개의 Nintendo Switc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면, 각 가족의 어카운트로 각각의 Nintendo Switch마다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 「Nintendo Switch Online」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성인(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해당)의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닌텐도 어카운트로 「패밀리 플랜」의 가입(구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사용하고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Nintendo Switch Online」의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설정이 필요한가요?
자신의 닌텐도 어카운트와 가족의 닌텐도 어카운트를 패밀리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

닌텐도 3DS로 온라인 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해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은 인터넷 환경이 없는 곳에서도 즐길 수 있나요?
인터넷 환경이 없는 곳에서도 최대 7일간은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만일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을 기동하지 못할 때에는 다시 인터넷 접속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Nintendo Switch Online」의 이용 기간 종료 후,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의 데이터는 사라져 버리나요?
Nintendo Switch 본체에 저장된 「NES™ & Super NES™ & Game Boy™ - Nintendo Switch Online」의 저장 데이터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본체에 저장된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한, 다시 가입하시면 계속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 맡기기

「Nintendo Switch Online」 이용 기간 종료 후, 맡긴 저장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나요?
이용 기간 종료 후, 「저장 데이터 맡기기」로 맡긴 저장 데이터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다만, 180일 이내에 다시 가입해 주시면, 이전에 맡긴 저장 데이터를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앱

온라인 플레이를 할 때 같이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이 보이스챗을 하면 자신도 저절로 보이스챗에 참가하게 되나요?
아니요, 어떤 경우에도 보이스챗에 저절로 참가하게 되는 일은 없습니다.
보이스챗에 참가할지 말지는 다른 플레이어의 보이스챗의 참가 상황과 관련없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챗을 그만두고 싶을 때에는 온라인 플레이도 일단 중단해야 하나요?
아니요, 온라인 플레이를 계속하면서도, 언제라도 앱에서 보이스챗을 그만둘 수 있습니다.
또, 특정 플레이어의 음성을 음소거해, 들리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