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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29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스플래툰 3』 Ver. 2.0.0 업데이트 안내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스플래툰 3』의 Ver. 2.0.0 업데이트가 2022년 11월 30일(수) 배포됩니다.
소프트웨어의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er. 2.0.0 [2022.11.30 배포]

※ Ver. 1.2.1 이전과는 배틀 메모리 호환성이 없습니다.

기능 추가・기능 개선・조정에 대하여

시즌 및 카탈로그에 관한 변경

  • 2022년 12월 1일에 개막하는 「2022 겨울 Chill Season」에 관한 데이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 새로운 카탈로그와 그에 포함되는 기어・별명・플레이트・장식품・스티커・감정표현이 추가되었습니다.
    • - 숍에 진열되는 기어가 약 50종류 추가됩니다.
    • - 새로운 대전 스테이지 「과메기 온천」, 「넙치 언덕 단지」가 추가됩니다.
    • - 새로운 새먼 런 스테이지 「난파선 돈 브라코」가 추가됩니다.
    • - 새로운 메인 웨펀 무기가 3종류 추가됩니다.
    • - 지금까지 등장했던 것과는 서브 웨펀・스페셜 웨펀의 조합이 다른 무기가 10종류 추가됩니다.
    • - 땅따먹기 대전 영역 배틀러에 새로운 카드 13종류가 추가됩니다.
  • ㆍ카탈로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 X 버튼으로 여는 메인 메뉴의 「플레이어 정보」→「카탈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에 관한 변경

・일부 메인 웨펀의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메인 웨펀

변경 내용

트라이 스트링거

ㆍ낙하하는 비말에 의한 색칠의 크기를 지금까지보다 크게 하였습니다.
ㆍ멀리 노리고 발사했을 때 발생하는 비말의 수를 늘렸습니다.

드라이브 와이퍼

ㆍ가로 베기로 날리는 잉크의 횡폭을 약 27% 넓혔습니다.
ㆍ낙하하는 비말의 색칠의 크기를 지금까지보다 크게 하였으며 일직선으로 이어지기 쉽게 하였습니다.

・일부 서브 웨펀의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서브 웨펀

변경 내용

라인 마커

ㆍ처음 속도를 약 20% 빠르게 하였으며 비거리를 늘렸습니다.

・일부 스페셜 웨펀의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스페셜 웨펀

변경 내용

쇼크 윈더

ㆍ효과 중에 메인 웨펀을 사용했을 때의 잉크 소비량을 지금까지의 약 67%로 경감하였습니다.

흡입기

ㆍ반격탄으로 입히는 대미지를 120.0에서 2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인하여 그레이트 배리어나 랭크 피시 배리어에 대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징어롤이나 징어클라임에 의한 아머 상태의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릴 수 있게 됩니다.

샤크 라이드

ㆍ돌진 공격이나 짧은 거리에서 폭발에 휘말리게 했을 때 입히는 대미지를 180.0에서 2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인하여 그레이트 배리어나 랭크 피시 배리어에 대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징어롤이나 징어클라임에 의한 아머 상태의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릴 수 있게 됩니다.

멀티 미사일

ㆍ발사가 확정되었을 때 스페셜 게이지가 점점 감소하도록 하여, 완전히 게이지가 사라질 때까지는 다시 스페셜 게이지를 모으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일부 무기의 스페셜 필요 포인트를 변경하였습니다.

무기

변경 전

변경 후

프로모델러 MG

200

190

N-ZAP85

200

190

프라임 슈터

200

190

제트 스위퍼

200

190

H3 릴 건

200

190

리터 4K

200

210

4K 스코프

200

210

・일부 스테이지의 지형을 변경하였습니다.

스테이지

변경 내용

맛조개 방수로

ㆍ영역 배틀 룰의 지형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자기 진영에서 보았을 때 우측의 지형을 일부 제거하였습니다. - 상대 진영에 침입하기 위한 슬로프를 늘렸습니다.

흡입기

ㆍ반격탄으로 입히는 대미지를 120.0에서 2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인하여 그레이트 배리어나 랭크 피시 배리어에 대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징어롤이나 징어클라임에 의한 아머 상태의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릴 수 있게 됩니다.

샤크 라이드

ㆍ돌진 공격이나 짧은 거리에서 폭발에 휘말리게 했을 때 입히는 대미지를 180.0에서 2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인하여 그레이트 배리어나 랭크 피시 배리어에 대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징어롤이나 징어클라임에 의한 아머 상태의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뜨릴 수 있게 됩니다.

멀티 미사일

ㆍ발사가 확정되었을 때 스페셜 게이지가 점점 감소하도록 하여, 완전히 게이지가 사라질 때까지는 다시 스페셜 게이지를 모으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 ・차저의 관통탄이 아닌 탄을 플레이어에게 맞췄을 때의 효과음을 지금까지보다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스플래시 밤・토피도・탄산 밤이 지면을 굴러갈 때의 효과음을 지금까지보다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라인 마커를 직격시켰을 때의 효과음을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격시켰을 때와 그 외의 물체 등에 직격시켰을 때를 다르게 하였습니다.
  • ・라인 마커를 직격시켰을 때의 효과음을 멀리서도 지금까지보다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울트라 샷을 들었을 때의 효과음을 아군에게는 듣기 어렵도록, 상대에게는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상대가 나이스옥을 올리고 있을 때의 효과음을 지금까지보다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 ・상대가 던진 나이스옥의 날아가는 소리 및 착탄 효과음을 지금까지보다 듣기 쉽도록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X 매치에 관환 변경

  • ・새로운 대전 모드 「X 매치」를 추가하였습니다.
    • - X 매치는 랭크가 S+0 이상인 플레이어가 참가할 수 있는 X 파워를 건 배틀을 하는 모드입니다.
    • - X 파워는 랭크 에어리어나 랭크 타워 등 룰마다 측정됩니다.
    • - 처음 5 시합에서는 X 파워를 측정합니다.
    • - 그 이후에는 3승을 하거나 3패를 할 때까지 배틀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X 파워가 변동합니다.
    • - X 매치는 「일본・홍콩・한국・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대응하는 「그룹・라이즈」와「아메리카 대륙・유럽」에 대응하는 「그룹・아로메」로 나뉘어 개최되며, 같은 그룹 내에서 X 파워의 수치로 순위를 경쟁합니다.
    • - 소속하는 그룹은 그 시즌에 처음 X 매치를 플레이할 때 결정합니다. 한번 결정하면 그 시즌 동안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 X 매치는 2022년 12월 1일부터 시작되는 「2022 겨울 Chill Season」 개막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랭크에 관한 변경

  • ・랭크를 임의로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이 기능은 랭크 B 이상의 플레이어가 1시즌에 1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어떤 랭크로 리셋되는지는 이제까지의 배틀을 바탕으로 측정된 실력에 따라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 - 로비 메뉴를 열고 카오폴리스 매치를 선택한 상태에서 ZL 버튼을 누르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카오폴리스 매치(챌린지)의 도전 개시 시에 지불하는 랭크 포인트를 일부 랭크에서 늘렸습니다.

랭크

변경 전의 도전료

변경 후의 도전료

A-

100

110

A

110

120

A+

120

130

S

150

170

S+0 이상

160

180

새먼 런에 관한 변경

  • ・빅 런에 관한 데이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 빅 런은 몇 개월에 1번 발생하는 연어가 대량으로 상류로 가는 현상입니다.
    • - 빅 런 시기에는 특별히 대전 스테이지에서 새먼 런이 실시됩니다.
    • - 빅 런이 끝났을 때 「1번의 아르바이트에서 모은 황금 연어알의 최고 개수」가 전체에서 어느 정도의 성적이었는지에 따라 다른 장식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시나리오의 보존・재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란 1번의 아르바이트에서의 스테이지, 무기 편성, 출현하는 연어, 특수한상황 등의 패턴을 종합한 데이터입니다.
    • - Mr. 베어 단말기의 최근 아르바이트 화면에서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 프라이빗 아르바이트로 방을 만든 후에 보존한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를 ZL 버튼으로 선택하면 그 상황을 재현할 수 있어, 몇 번이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 -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는 보존했을 때 발행되는 코드를 사용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Mr. 베어 단말기에서 코드를 입력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를 다운로드하여 보존할 수 있습니다.
    • - 업데이트 데이터가 배포되면 이전의 아르바이트 시나리오는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평가 리셋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조건을 「일반」의 평가치가 40보다 높을 때로 변경하였습니다.
  • ・「전설」에서 평가치가 100보다 높은 플레이어가 평가 리셋 기능을 사용했을 때 평가치 40까지 한번에 리셋되는 것이 아닌 평가치 100의 단계별로 리셋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 스테이지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지금까지와 동일하게 「전설」의 평가치 40으로 리셋됩니다.

・일부 거물연어의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거물연어

변경 내용

철 구슬

ㆍ이동 속도를 이제까지의 약 30% 느리게 하였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인하여 철 구슬의 공격 빈도가 내려가는 이외에도 철 구슬이 지상을 걸어다니는 시간이 길어져 대미지를 입힐 기회가 늘어납니다. ㆍ철 구슬의 포탄이 날아갈 때의 연출이 지금까지보다 길게 표시되도록 하여 어디부터 날아오는지 알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일부 스페셜 웨펀의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스페셜 웨펀

변경 내용

메가폰 레이저 5.1ch

ㆍ거물연어를 추격하는 정밀도를 지금까지보다 높였습니다.
ㆍ입히는 대미지를 약 25% 증가시켰습니다.

트리플 토네이도

ㆍ가이드 장치가 연어 등에 닿았을 때에도 기동하도록 하였습니다.
ㆍ입히는 대미지를 약 25% 증가시켰습니다.

제트 팩

ㆍ효과가 종료되어 돌아왔을 때에는 대부분의 연어의 공격 대상에서 제외되도록 하였습니다.

나이스옥

ㆍ나이스옥을 올리고 공중에 있는 동안에는 대부분의 연어의 공격 대상에서 제외되도록 하였습니다.

  • ・1번에 출현하는 거물연어의 수의 상한을 15마리까지로 제한하였습니다.
    • - 순조롭게 거물연어를 쓰러뜨리고 있는 상황에서는 설령 위험도가 높더라도 이 제한수에는 도달하지 않습니다. 거물연어를 쓰러뜨릴 수 없는 상황에 몰려있을 때 출현해 있는 거물연어가 너무 많아지면 게임의 동작이 느려져 필요 이상으로 복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는 것을 줄이기 위한 변경입니다.

페스티벌에 관한 변경

  • ・대전 모드의 이름을 「트리컬러 어택」에서 「트리컬러 매치」로 변경하였으며 중간 발표의 결과와 관계 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참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페어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혼자 참가한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혼자 참가한 플레이어와 페어가 됩니다.
    • - 4개의 페어를 모아 8명의 그룹을 만들어 2 vs 4 vs 2의 트리컬러 배틀을 실시합니다.
    • - 자신이 공격 팀이 될지 수비 팀이 될지는 배틀이 시작될 때까지 알 수 없습니다.
    • - 자신이 공격 팀이 되거나 수비 팀이 되는 비율은 어느 세력에 속하더라도 반반입니다.
    • - 세력 별 인원수의 치우침에 따라 8명 전원 같은 세력에 의한 트리컬러 배틀이 실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공헌도는 가산되지 않습니다.
  • ・최종 결과에 카운트되는 부문에 「트리컬러 매치 모드의 공헌도」를 추가하였으며, 각 부문의 획득 포인트를 조정하였습니다.
  • ・트리컬러 배틀 룰에서의 공헌도 계산 방법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 수비 팀의 승리 보너스를 늘렸습니다.
    • - 중간 발표 1위 세력은 수비 팀으로, 2위 또는 3위 세력은 공격 팀으로 승리했을 때 1.5배의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10배 매치 / 100배 매치 / 333배 매치에 승리했을 때 자신의 투표소에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로커에 관한 변경

  • ・T 기어를 배치할 때, L 스틱을 누르면 접은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배치 중에 B 버튼을 눌러 취소했을 때의 동작을 변경하여 직전의 아무것도 들지 않은 상태로 돌아가도록 하였습니다.

그 외의 변경

  • ・산책 모드에서도 촬영 모드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 혼자 산책을 하고 있을 때 뿐만 아니라 프리이빗 매치를 이용하여 여러 명이서 산책을 하고 있을 때도 촬영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혼자 산책을 하고 있을 때 amiibo를 불러내 촬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프라이빗 매치에서 평소와는 다른 플레이어명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프라이빗 매치 동안에만 플레이어명의 일부에 팀 명을 넣는 등의 사용 방식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 - 프라이빗 매치의 그룹을 만들거나 합류할 때 L 버튼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다른 이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배틀이 시작될 때 BGM의 곡명이나 아티스트명이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화면에서 무기나 기어를 잔뜩 소지하고 있을 때, 지금 표시되고 있는 페이지가 몇 페이지인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화면에서 기어 파워로 정렬했을 때 현재 선택하고 있는 종류에는 존재하지 않는 기어 파워가 선택지에 나타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무기점에서 무기의 설명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설명을 듣고 싶은 무기를 선택하고 ZR 버튼을 누르면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뽑기 이용에 관한 배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 지금까지의 이용 상황도 카운트되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데이터는 「2022 겨울 Chill Season」에 관한 데이터나 신기능의 추가, 대전이나 새먼 런에 관한 조정, 트리컬러 배틀에 관한 변경을 중심으로 배포하였습니다.
배틀에 관해서는 멀티 미사일을 멀리서부터 계속 발사하는 전법의 공격 빈도를 내리는 조정 이외에도 일부 무기의 사용감을 향상시키는 조정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새먼 런에 대해서는 철 구슬의 이동 속도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공격 빈도의 저하와 대미지를 입힐 기회를 연장하는 이외에도 일부 스페셜 웨펀의 사용하기 힘든 부분을 개선하는 변경을 실시하였습니다.
페스티벌에 관해서는 이전의 업데이트 데이터에서 예고했던 트리컬러 배틀에 관한 사양에 큰 변경을 실시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크고 작은 다양한 기능 추가나 개선, 오류 수정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데이터는 새로운 무기가 추가된 상황에서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2022 겨울 Chill Season」 기간의 반 시점에 밸런스 조정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오류의 수정에 대하여

플레이어 조작에 관한 문제의 수정

  • ・상대 색의 스폰지에 올라가 테두리에 서서 점프했을 때 일반 지면과 동일한 높이로 점프가 가능한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스플래시 실드 등에 닿거나 연어에게 공격당하여 강제적으로 이동했을 때 자신의 화면에서는 적절한 위치에 플레이어가가 표시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얇은 바닥 위에서 오징어(문어) 상태가 되어있을 때 반대편에서의 일부 공격에 대미지를 입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어 파워 「액션 강화」를 많이 장착한 상태에서 징어대시를 하며 벽에 달라붙어 빠르게 징어클라임을 하면 원래보다 높이 뛰어오르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폰지 위를 향하여 슈퍼 점프를 하면 공중에 착지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슈터 / 블래스터 / 머누버 / 크랩 탱크의 ZR 버튼 샷을 수평보다 위나 아래를 향하여 발사했을 때 좌우의 흔들림이 원래보다 작게 되어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롤러의 칠하며 나아가는 공격으로 상대를 쓰러뜨리지 못했을 때 롤러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가 뒤로 튕겨나는 동작이 발생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롤러 / 붓 / 슬로셔를 사용하고 있을 때 자신의 화면에서는 효과음이 이중으로 재생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머누버의 슬라이드를 했을 때 자신의 화면에서는 효과음이 이중으로 재생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버 플로셔를 특정 조작을 하던 도중이나 특정 지형에 접한 상태에서 발사했을 때 일부탄이 정상적으로 발사되지 않는 일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슈퍼 점프 착지 직후에 머누버의 슬라이드를 했을 때 슬라이드의 궤도가 원래와 다르게 보이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셸터 장비 중, 징어클라임 또는 징어롤을 한 직후 서브 웨펀을 사용하면 셸터가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철망에 밀착한 상태로 스트링거를 발사했을 때 철망에 탄이 가로막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와이퍼의 가로 베기로 잉크를 날렸을 때, 중앙과 양쪽 끝의 맞는 판정 위치의 높이에 차이가 있어, 보이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와이퍼를 모으고 있는 상태에서 한 순간만 Zl 버튼을 누른 후에 오징어(문어)가 되기 전에 ZR 버튼을 놨을 때, 모아 베기가 아닌 가로 베기가 되어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R 버튼을 누르면서 쇼크 원더를 발동하고 즉시 R 버튼을 놨을 때 쇼크 원더 사용 중에도 불구하고 서브 웨펀이 사용되어 쇼크 원더의 지속 시간이 짧아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샤크라이드를 사용했을 때 자신의 화면에서는 폭발의 연출이 재생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울트라 스탬프로 잉크 레일이 시작 지점을 공격하면 게임의 동작이 느려지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피시 샷을 모으려고 할 때 당해버린 후, 다음에 랭크 피시를 장비했을 때 ZR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과 관계 없이 랭크 피시 샷이 1발 발사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대전에 관한 문제의 수정

  • ・영역 맵에서 방향 버튼을 사용해 슈퍼 점프를 하는 아군을 선택했을 때 조금이라도 비스듬히 입력되면 점프 대상 아군이 바뀌어 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블래스터로 상대의 우산이나 스플래시 실드의 가장자리에 탄을 명중시켰을 때 뒤쪽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롤러로 ZR 버튼을 계속 눌러 칠하며 나아가고 있을 때 셸터의 우산의 뒤쪽에 있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롤러나 붓으로 ZR 버튼을 계속 눌러 칠하며 나아가 상대의 셸터의 우산을 파괴했을 때 롤러나 붓을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후퇴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크류 슬로셔의 소용돌이가 얇은 지형의 뒤쪽에 있는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상대의 밤이 셸터의 우산에 닿는 것과 동시에 우산을 접었을 때, 우산에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와이퍼의 근접 공격이 얇은 지형의 뒤쪽에 있는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플래시 실드를 특정 장소에 설치했을 때 설치한 위치와 약간 다른 장소에 이동해 버리거나 지형으로부터 떠버리거나 금방 소멸해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던져진 홉 소나나 스플래시 실드가 설치되기 전에 아군 크랩 탱크에 닿았을 때, 소멸해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레이트 배리어의 드론 부분에 홉 소나의 웨이브가 닿았을 때 실제로는 대미지를 받지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미지를 입은 것처럼 연출이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샤크 라이드의 공격 범위 표시의 색을 조정하여 특정 잉크 컬러 조합에서 상대 팀의 색으로 오인되기 쉬운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멀티 미사일이 지형을 스쳐 통과해 착탄했을 때 실제 착탄 위치와는 다른 장소에 착탄 예측 위치가 표시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이스옥에 「나이스」를 할 때, 빠르게 버튼을 연타하면 원래의 제한을 넘어 빠르게 힘이 모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이스옥에 힘을 모으고 있을 때 아군이 「나이스」를 누른 순간에 힘이 모이는 문제를 수정하여 아군으로부터 출현한 빛의 연출이 나이스옥에 흡수됐을 때 힘이 모이도록 하였습니다.
  • ・던져진 울트라 스탬프가 상대의 나이스옥의 폭풍에 닿으면 소멸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울트라 스탬프의 효과가 종료됐을 때 스탬프의 적중 판정이 잠시 동안 그 장소에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에어리어 룰에서 표창 「랭크 에어리어 색칠 No.1」의 획득 판정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실제로는 No.1이 아님에도 획득한 것처럼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관문 위에 상대의 스플래시 실드가 놓여져 있을 때 랭크 피시를 설치하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설치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관문을 돌파하지 않은 채 상대 골로 향했을 때에도 표창 「베스트 카운트 갱신」이 획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연장전 중, 관문의 돌파와 동시에 카운트 리드가 되는 경우에 카운트 리드의 순간에 랭크 피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가 상대에게 당해버리면 카운트 리드 중에도 불구하고 시합이 속행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아군이 에너지 스탠드를 던진 직후에 랭크 피시를 획득했을 때 에너지 스탠드의 설치 위치에 랭크 피시의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기 지구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기 지구의 랭크 타워 / 랭크 바지락 /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특정 지형의 아래를 칠하는 것이 가능하여 스페셜 게이지가 모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맛조개 방수로에서 특정 벽을 밤 등의 폭풍으로 칠했을 때 폭풍으로부터 어긋난 위치가 칠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맛조개 방수로에서 유리 바닥 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뒤쪽에서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한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맛조개 방수로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메로우 금속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대치 시장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대치 시장의 랭크 바지락 룰에서 배틀 개시 시에 바지락의 배치가 대칭이 아닌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등어 해협 대교에서 특정 지형의 내부에 플레이어의 일부가 들어가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등어 해협 대교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미 미술관에서 중앙의 회전하는 바닥 위에 잉크를 칠했을 때 색칠 포인트가 이중으로 증가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미 미술관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특정 단차에서 징어클라임을 하면 실제로는 그 단차에 올라가지 못했음에도 올라간 것처럼 카운트가 진행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새기 리조트&스파에서 수위가 변화했을 때, 멀티 미사일의 착탄 예측 위치 표시가 사라져 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새기 리조트&스파에서 특정 발판 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뒤쪽에서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한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새기 리조트&스파에서 특정 지점의 벽에 잉크를 칠하는 것이 불가능한 부분이 조금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새기 리조트&스파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혹등 마켓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원래 의도보다 짧은 거리에서 「」가 표시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해녀 미술 대학에서 스테이지 밖의 판에 뛰어올라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밥 월드에서 스타트 지점 부근에 칠해진 것처럼 보이지만 잠복할 수 없는 장소가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밥 월드에서 특정 기둥 위가 스테이지 밖으로 취급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밥 월드에서 특정 장소에 나이스옥을 사용하면 회전하는 지형에 의해 지형 내부로 밀려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밥 월드의 랭크 피시 배틀 룰에서 특정 단차를 향해 점프하면 실제로는 그 단차에 올라가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올라간 것처럼 카운트가 진행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새먼 런에 관한 문제의 수정

  • ・다른 플레이어가 오징어(문어) 상태가 되어 있을 때, 갖고 있는 황금 연어알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봤을 때, 원래와 다른 무기를 장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EXTRA WAVE 개시 직전에 WAVE 3에서 남은 스페셜 파우치를 소비하여 스페셜 웨펀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친구와 아르바이트 방을 만들었을 때 나중에 참가한 플레이어가 「준비 OK!」를 누름과 동시에 방을 만든 플레이어가 방에서 나가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바이트 전적 화면에서 WAVE 마다 납품한 황금 연어알 수가 특정 언어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와이퍼로 밀착한 적에 대해 가로 베기의 접근 공격에 의한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와이퍼로 철판에게 정면에서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Mr. 베어표 스트링거로 철판이나 간헐천에 복수의 탄을 한번에 맞추면 통신 에러가 발생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샤크 라이드나 스플래시 밤의 폭발로 철 구슬이나 덩치연어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일이 있는 문제에 대해 대책을 실시하였습니다.
  • ・수위가 상승하기 직전에 제트 팩을 사용하고 효과가 종료되어 돌아올 때, 수면 아래에 들어가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제트 팩 발동 중에 황금 연어알을 갖고 오징어(문어) 상태가 된 경우 갖고 있는 황금 연어알을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 ・알주어가 황금 연어알을 회수한 후에 지형 속에 들어가는 일이 있는 문제에 대책을 실시하였습니다.
  • ・폭탄의 밤을 던져지는 순간에 파괴했을 때, 폭탄을 쓰러뜨렸음에도 불구하고 밤이 던져지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폭탄이 밤을 던질 때, 그 이전에 폭탄의 밤이 던져진 적이 있는 장소에 있는 플레이어가 밀려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어깨 패드의 한쪽 컨테이너를 파괴했을 때, 다른 쪽의 컨테이너가 갑자기 닫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어깨 패드의 1발째의 미사일이 발사된 직후에 컨테이너를 파괴했을 때, 미사일에 노려지고 있는 것을 알려주는 플레이어 주변의 마커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뱀이 이동 경로를 고려하지 않고 직선 거리가 가장 짧은 플레이어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뱀이 복수 출현했을 때, 다른 노릴 수 있는 플레이어가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플레이어를 노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우산을 쓴 상태의 박쥐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냄비 뚜껑을 쓰러뜨렸을 때 출현하는 황금 연어알이 공중에 떠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냄비 뚜껑을 쓰러뜨렸을 때 출현하는 황금 연어알이 연어알 컨테이너 위에 올라가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냄비 뚜껑에서 출현한 조무래기연어가 착지하기 전에 공격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릴이 지형에 들어가 단차 위에 서 있는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일이 있는 문제에 대해 들어가는 정도가 적어지도록 대책을 실시하였습니다.
  • ・특수한 상황 「황금연어 찾기」에서 황금연어에게 대미지를 입혔을 때, 극단적으로 많은 연어알을 획득하거나 연어알을 획득할 수 없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운반함에 빨려 들어간 황금 연어알이 Mr. 베어 단말기나 오징어넷 3에서는 납품한 황금 연어알 수에 카운트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연어말이 요새에서 특정 벽에 잠복을 하면 게임의 동작이 느려지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연어말이 요새에서 특정 장소에 스플래시 밤을 던지면 장시간 폭발하지 않고 그 자리에 계속 남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세케나 댐에서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배전반 위에 설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히어로 모드에 관한 문제의 수정

  • ・얼터너 사이트 4의 보스 스테이지에서 가끔 플레이어가 지형을 벗어나 실패가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얼터너 사이트 6의 스테이지 1에서 특정 루트를 통하면 적이 출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얼터너 사이트 6의 보스 스테이지에서 가끔 플레이어가 지형을 벗어나 실패가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문어조네스가 출현하는 스테이지를 장시간 플레이했을 때,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일이 있는 문제에 대하여 대책을 실시하였습니다.

페스티벌에 관한 문제의 수정

  • ・페스티벌 매치에서 색각 서포트를 ON으로 한 상태로 영역 배틀 룰로 대전할 때 잉크의 색 조합이 옐로와 블루가 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페스티벌 매치에서 트리컬러 배틀이 발생하는 시간대일 때, 배틀 종료시에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페스티벌 매치(챌린지)에서 개시 직후에 페스티벌 파워의 증감량이 적어져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 문제의 수정

  • ・카탈로그 레벨이 올라 보상을 받으면 잡화점의 물품 진열이 변화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비나 Mr. 베어 상회에서 친구 리스트를 연 직후에 스퀴디움으로 이동하면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가 만든 방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커의 내벽에 밀착하듯이 장식품을 배치했을 때, 로커 바깥쪽으로 판단되어 배치가 취소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커에 장식품을 배치할 때 특정 타이밍에 취소 조작을 하면 부자연스러운 각도로 배치되거나 충분한 여유 공간이 없는 장소에 배치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기어를 주문할 때, 주문 리스트에 같은 플레이어의 같은 부분 기어가 있을 때, 다른 기어를 주문하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문 완료」로 표시되어 주문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파이키에게 주문한 기어를 받지 않은 채 다음날 다른 기어를 주문하려고 했을 때, 주문 리스트 상태가 전날 그대로가 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프라이빗 매치에서 「기본 기어 파워 한정」 설정으로 대전한 결과를 배틀 전적 화면에서 볼 때, 추가 기어 파워가 효과를 발휘한 것처럼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모리 플레이어에서 만새기 리조트&스파의 배틀 메모리를 재생했을 때, 올바르게 색칠이 재현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언어에서 별명의 정렬 순서가 올바르게 알파벳 순이 되지 않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어 파워 조각을 원래의 최대 소지수인 999개를 넘어 소지 가능한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영역 배틀러의 「카드 파편」의 최대 소지수가 999개임에도 불구하고 화면상 4자리로 표시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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