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메뉴 열기/닫기 다운로드 구입 검색

Nintendo Switch Q&A

Q

[Nintendo Switch]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A

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 「저장 데이터 맡기기」의 자동 백업이 에러 발생으로 정지될 경우가 있습니다. 에러의 확인 방법과 개선 순서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해 주십시오.


1. 본체의 시스템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본체 업데이트 방법


2. 에러를 확인할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에 커서를 놓고 + 버튼을 눌러 소프트웨어 옵션이 표시되게 해 주십시오.



3. 소프트웨어의 옵션에서 「저장 데이터 맡기기」를 선택해 주십시오.



4.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가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가 없다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가 없으면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같은 순서로 확인해 주십시오.

・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가 있다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가 있으면 컨트롤러의 HOME 버튼을 눌러 HOME 메뉴로 돌아가 주십시오. HOME 메뉴에 돌아가면 다음 『순서 5』를 확인해 주십시오.


5.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주십시오.



6.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있는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순서 4에서 확인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된 유저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게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저장 데이터 백업・다운로드 상황입니다.」라는 화면이 표시된 경우에는 「이대로 시작」을 선택해 주십시오.



7. 게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면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다시 「저장 데이터 맡기기」가 표시되게 해 주십시오.



8.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9. 「자동 백업 또는 자동 다운로드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라고 표시되면 「닫기」를 선택해 주십시오.



10. 「저장 데이터 백업」 또는 「저장 데이터 다운로드」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십시오.

순서 6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한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로 서버에 있는 저장 데이터를 덮어쓰기해도 괜찮다면 「저장 데이터 백업」을 선택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다운로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저장 데이터가 본체에 저장되어 있는 저장 데이터로 덮어쓰기 됩니다. 서버와 본체에 있는 저장 데이터의 날짜를 참고해 신중하게 진행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백업 또는 다운로드 중 하나를 선택해 「백업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에는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그리고 다른 소프트웨어도 같은 방법으로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추가-
본체의 「설정」에서 유저별로 에러의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 주십시오.

・ 본체의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
에러 상황을 유저별로 확인하는 방법은 이하와 같습니다.


1. HOME 메뉴의 「설정」을 선택해 주십시오.



2. 「데이터 관리」의 「저장 데이터 맡기기」를 선택해 주십시오.



3. 에러 발생 상황을 확인할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의 리스트가 표시되면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