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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Switch 고객지원

Bluetooth® 오디오에 대해서

본체의 시스템 버전이 13.0.0 이상인 경우,
와이어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 스피커 등의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응 기기

다음 사양을 지원하는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파일 :A2DP
  • 코덱:SBC

※ 기종별 작동 확인은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 상기 이외의 프로파일과 코덱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 Bluetooth 오디오의 마이크 입력은 대응하지 않습니다.
※ Bluetooth 오디오의 조작 버튼은 Nintendo Switch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접속 방법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등록)

Bluetooth 오디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본체에 등록(페어링)이 필요합니다. 다음 순서로 등록해 주십시오.

  1. 1

    접속할 Bluetooth 오디오를 페어링 할 수 있는 상태로 설정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나 웹 사이트 등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2. 2

    본체의 HOME 메뉴에서 「설정」 → 「Bluetooth® 오디오」 → 「등록」을 선택합니다.

  3. 3

    등록하고자 하는 기기명이 화면에 표시되면 선택합니다. 등록이 완료된 후, 본체와 Bluetooth 오디오가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 기기명이 표시되기까지 40초 정도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기기명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등록(페어링)을 해제하려면




이미 등록(페어링)이 완료된 Bluetooth 오디오에 접속하려면

Bluetooth 오디오의 전원을 켜거나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본체에 접속됩니다.

※ 기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나 웹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 접속되어 있는 기기명의 옆에 접속 중임을 나타내는 마크가 표시됩니다.




본체의 「설정」에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HOME 메뉴의 「설정」→「Bluetooth® 오디오」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기기명을 선택한 후, 「이 디바이스에 접속」을 선택합니다.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등록(페어링)하려고 해도 기기명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화면 상에 기기명이 표시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40초 정도)
한동안 기다려도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ㆍ접속하고자 하는 Bluetooth 오디오가 페어링 대기 상태가 아닌 경우.

  • →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나 웹 사이트를 확인한 후, 접속하고자 하는 Bluetooth 오디오를 페어링 가능한 상태로 설정해 주십시오.

ㆍ대응하지 않는 프로파일/코덱의 Bluetooth 오디오를 등록하고자 하는 경우.

  • → 프로파일「A2DP」, 코덱「SBC」를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해 주십시오.

ㆍBluetooth 오디오의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거나, 펌웨어가 예전 버전인 경우.

  • → Bluetooth 오디오를 충전하고, 펌웨어를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ㆍNintendo Switch 본체가 2.4Ghz대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접속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로)

  • → Bluetooth의 통신에 간섭하고 있어, 접속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5Ghz대에도 대응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5Ghz대의 인터넷으로 접속을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 기기에 따라 조작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기기의 설명서나 웹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이미 등록(페어링)이 완료된 오디오가 접속・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ㆍ무선 컨트롤러(Joy-Con이나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 등)를 본체에 3개 이상 접속하고 있는 경우.

  • → 본체의 HOME 메뉴의 「컨트롤러」 → 「잡는 방법/순서 변경」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은 컨트롤러와의 통신을 끊어 주십시오.

ㆍ본체가 로컬 통신 중인 경우.

  • → 로컬 통신 중에는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컬 통신을 종료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ㆍ이미 다른 Bluetooth 오디오가 접속되어 있는 경우.

  • → 사용하지 않는 Bluetooth 오디오의 전원을 끄는 등, 본체와 접속을 끊어 주십시오.
    (기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나 웹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ㆍ본체의 헤드폰 마이크 단자 또는 독의 USB 단자에 다른 오디오 기기가 접속되어 있는 경우.

  • → 사용하지 않는 오디오 기기를 해제해 주십시오.

ㆍ사용하는 Bluetooth 오디오가 이미 다른 기기(스마트폰 등)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 → 다른 기기와 접속을 끊어 주십시오.

ㆍ사용하는 Bluetooth 오디오의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

  • → 사용하는 Bluetooth 오디오를 충전해 주십시오.

ㆍNintendo Switch 본체가 2.4Ghz대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접속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로)

  • → Bluetooth의 통신에 간섭하고 있어, 접속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5Ghz대에도 대응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5Ghz대의 인터넷으로 접속을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ㆍ아직 본체에 등록(페어링)되어 있지 않은 경우.

  • → 본체에 등록(페어링)해 주십시오. 자세한 사항은 여기로

접속한 Bluetooth 오디오에서 소리가 나지 않거나, 소리가 나더라도 음량이 너무 작거나 큽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 또한, 본체의 음량이나 음성 출력 설정은 HOME 버튼을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퀵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음량이 「0」으로 되어 있는 경우.

  • → 본체 윗면(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음량 버튼」으로 조절해 주십시오.

ㆍBluetooth 오디오 기기의 음량이 「0」으로 되어 있는 경우.

  • → Bluetooth 오디오 기기의 음량 버튼 등을 조절해 주십시오.

    ※ 기기에 따라 음량 버튼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Bluetooth 오디오 기기의 음량은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ㆍ본체의 헤드폰 마이크 단자 또는 독의 USB 단자에 다른 오디오 기기가 접속되어 있는 경우.

  • → 접속하고 있는 다른 기기를 해제해 주십시오.

게임 중, Bluetooth 오디오에서 출력되는 음성에서 지연 현상이 발생합니다.

무선 통신의 특성상, 게임 화면의 표시나 조작에 대해 음성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나, 기기의 고장이나 이상은 아닙니다.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십시오.

ㆍBluetooth 오디오의 전원을 껐다 킨 후, 본체와 다시 접속한다.

ㆍBluetooth 오디오와 본체를 연결한다. 그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 경우, 장애물을 제거한다.

위와 같이 시도했으나 지연 현상과 노이즈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다른 Bluetooth 오디오, 또는 유선 오디오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검토해 주십시오.

게임 중, 소리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무선 통신의 특성상, 게임 화면의 표시나 조작에 대해 소리 끊김이 발생할 수 있으나, 기기의 고장이나 이상은 아닙니다. 소리 끊김이 눈에 띌 정도로 심한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십시오.

ㆍBluetooth 오디오의 전원을 껐다 켠 후, 본체와 다시 접속한다.

ㆍNintendo Switch 본체가 2.4Ghz대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5GHz대로 변경한다. (접속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로)

  • → Bluetooth의 통신에 간섭하고 있어, 소리 끊김 현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Ghz대에도 대응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5Ghz대의 인터넷으로 접속을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위와 같이 시도했으나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유선 오디오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검토해 주십시오.

특정 소프트웨어나 기능에서 갑자기 Bluetooth 오디오의 접속이 끊깁니다.

로컬 통신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기능의 경우, 접속 중인 Bluetooth 오디오는 자동으로 접속이 끊기게 됩니다.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하는 도중, 인터넷 통신이 끊깁니다.

무선 통신의 특성상, 특정 Bluetooth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을 때, 본체와 무선 액세스 포인트의 접속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기기의 고장이나 이상은 아닙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십시오.

ㆍNintendo Switch 본체가 2.4Ghz대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경우, 5GHz대로 변경한다. (접속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로)

  • → Bluetooth의 통신에 간섭하고 있어, 접속이 끊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5Ghz대에도 대응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5Ghz대의 인터넷으로 접속을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위와 같이 시도했으나 해결되지 않을 경우, 다른 Bluetooth 오디오, 또는 유선 오디오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검토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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