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과의 대치
계속해서 앞을 막아서는 야생 생물과 기신병.
그들과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동료와의 연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각자 서로 다른 기술(아츠)을 잘 연결해서 공격
하면,
아무리 거대한 적이라도 그 자세를 브레이크
할 수 있다.
또한, 한 명이 심한 상처를 입더라도
동료와 강한 인연이 있으면
한번 더 일어설 수 있다.
아츠와 인연.
그리고, 신검 모나드.
동료와 함께 3개의 힘을 잘 사용하며,
슈르크 일행은 앞으로 나아간다.
아츠
동료
![견고한 방어를 뚫는다](../assets/images/battle/battle__ttl01.png)
거대하거나 단단한 장갑을 갖춘 적이라도 동료와 연계하여 특정한 아츠를 순서대로 사용하면, 다운 시키거나 브레이크 시켜, 적의 방어를 무너뜨릴 수 있다. 효과가 다른 아츠를 잘 조합하여, 동료와 호흡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assets/images/battle/thumb01.jpg)
적의 자세를 “브레이크”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는 슈르크의 「스트림 엣지」로 공격해서, 재빨리 라인의 아츠 「와일드 다운」의 추가 효과로 “다운”시킨다. 적의 자세가 브레이크 상태가 아니라면 「와일드 다운」이 히트하더라도 다운되지 않으므로 주의.
![아츠의 효과는 각양각색](../assets/images/battle/battle__arts_ttl.png)
공격뿐만 아니라, 방어를 강화하거나
HP를 회복하는 등,
아츠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적의 상태나 공격하는 위치 등에 따라
추가 효과가 있는 것도 있다.
인연
동료
![서로 돕고 분발한다](../assets/images/battle/battle__ttl02_1.png)
싸움은 고독한 것이 아니며 언제나 동료와 함께 하는 것이다. 적의 공격에 무릎을 꿇게 되어도,
서로를 격려하거나 일으켜 준다면 다시 일어날 수 있다.
- 도움
- 다운이나 스턴, 슬립, 패닉 상태의 동료를 회복시킨다.
- 부활
- 전투 불능이 된 동료를 회복시킨다.
![총공격에 나서다](../assets/images/battle/battle__ttl02_2.png)
동료 모두의 사기가 최고조에 이르면, 적의 행동을 멈추고 동료 전원이 연속해서
아츠를 사용하는 「체인 어택」을 발동할 수 있다.
![](../assets/images/battle/thumb02.jpg)
동료간의 인연이 강하면, 더욱 많은 공격을 할 가능성도.
모나드
동료
![절망의 미래를 바꾸다](../assets/images/battle/battle__ttl03.png)
때때로 슈르크가 전투중에 보는, 동료가 치명적인 대미지를 받는 미래
. 그것은 모나드가 보여주는 전조.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위한 최적의 아츠를 사용하여 절망적인 미래를 바꿔 나간다.![](../assets/images/battle/thumb03.jpg)
몇 초 후 라인을 덮쳐오는 강력한 일격. 전투 불능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미리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방어를 준비하거나, 혹은 적의 주의를 라인으로부터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이 좋을 지도.